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에 소재한 '매여울근린공원'. 공원규모는 1만9천여 ㎡에 이르고 있다.

그런 '매여울근린공원'은 도심지역내 주민들이 살고 있는 주거단지와 인접해 있고 풍광이 뛰어나 평상시에도 많은 영통구민들이 여가시간을 보내는등 힐링의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공원이다.
특히 매여울근린공원은 아름다운 벚꽃 명소로 잘 알려져 있어 매년 봄마다 벚꽃을 즐기러 주민들이 많이 찾고 있다.
하지만 매년 열리는 벚꽃축제를 진행할 만한 충분한 행사 공간이 부족하고 시설이 노후하여 공원 이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었던 것.
이에 따라 수원시 영통구는 공원 이용객의 편의 증진과 지역 행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해 왔었고 그 결실을 본것이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박사승)는 지난 8일 매탄3동에 위치한 매여울공원에서 ‘매여울근린공원 시설환경 개선사업 준공식’을 추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야외무대와 휴게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새롭게 설치되어 주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영통구는 부연 설명했다.
박사승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매여울근린공원이 다양한 문화행사와 축제의 중심 공간으로 활용되어 지역주민들의 여가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꾸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