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투자유치 및 엠앤에이(M&A)에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스타트업 전략적 투자·엠앤에이(M&A) 교육 및 네크워킹 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될 이번 프로그램은 투자와 M&A에 대한 이해 증진과 관련 정보 공유를 통해 스타트업의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기본교육,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실무교육, ▲네트워킹 데이 3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기본교육’은 전략적 투자유치를 위한 시장트렌드와 M&A 기본전략 수립 등 투자와 M&A를 결합한 교육과정으로 더 큰 도약을 원하는 스타트업에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략적 투자/엠앤에이 실무교육’은 선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경험담,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본적인 법률 및 세무지식, IPO와 기업가치 평가를 위한 실무 지식과 함께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전략적 투자유치/엠앤에이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실무 중심의 워크숍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끝으로 ‘엠앤에이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서는 투자유치 및 엠앤에이 거래를 희망하는 다양한 기업 관계자들이 자연스럽게 만나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특히 스타트업 엠앤에이 (M&A)지원센터를 통해 투자유치, 법률, 회계, 인수합병 등과 관련한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도 연계하여 지원할 방침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과원 제공>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5월 1일부터 5월 19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진행되며, 경기도 우수기술 보유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투자자 등 스타트업 생태계에 참여 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평원 道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사업구조 개편, 전략적 투자 유치 등 기업가치 제고를 고민하는 스타트업에 또 하나의 기회 제공의 장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道내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참고하거나 경과원 창업허브팀(031-8039-71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