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택병원, 4월 한 달 간 서비스 교육 실시

  • 등록 2023.04.17 17:56:43
크게보기

원무과와 외래 및 병동 간호사 등 총 150여 명 대상
5월 접점별 원포인트 내용 중심 스킬업 과정 진행 예정

 

(의)장산의료재단 이춘택병원(병원장 윤성환)은 4월 한 달 간 접점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고객과 소통하는 이춘택병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상황별 고객 요구에 대응하는 대화 스킬을 습득, 내원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교육과 불만고객 발생 원인과 고객 유형별 대처 방법에 대한 주제로 이뤄진다.

 

1차 교육이 끝난 후 5월에는 부서별 코칭을 통해 실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분석하고 접점별 원포인트 내용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서비스 스킬업 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인원은 원무과와 외래 및 병동 간호사를 포함해 물리치료실, 영상의학과, 임상병리실 등 진료 지원부서 직원까지 총 150여 명이다.

 

윤성환 병원장은 “환자들은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하고 두려운 상태이기 때문에 의료인은 몸의 병을 고치는 것뿐 아니라 마음도 보듬을 수 있어야 한다”며 “배려가 담긴 따뜻한 말 한마디가 고객 만족의 첫 걸음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환자분들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춘택병원은 환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서비스 교육을 시행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대면교육을 하지 못하다가 최근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외부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강소하기자 

강소하 kamsa593@naver.com
Copyright @K이코노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회사명 (주)엠비씨이코노미(MBCECONOMY) | 사업자등록번호 529-86-02027 | 등록번호: 경기,아53308 | 등록일 : 2022-06-22 발행인/편집인:최선욱 | 수원본사:경기도 수원시 청명남로30,거성빌딩 | 용인본사: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ICT밸리 A동2001호 | 전화 : 031-217-1717 | 팩스031-211-1719 | K이코노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K이코노미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